2017.02.20. Monday
1. 오늘 휴일(President's Day)인데도 아침에 랩에 갔다. 금요일에 lyophilize한 peptide를 체크하는 꿈을 그날 밤에 꾸었을 정도로 얼마만큼 Yield가 나왔나 궁금하기도 하고 해서... 결과가 생각보다 참혹하였지만 침착하게 제리한테 업데이트 이메일을 보내고, 점심먹으러 하버드로 고고. 제리가 상황의 긴급함을 느꼈는지 맷도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하고 instrument 구입도 서두를 것 같다. 아무래도 프랑스 여행 전에끝내기는 어려울것같아 약간 안타깝긴 하지만... 모 이게 내 잘못인 것도 아니고 난 최선을 다하고 있고 사람들도 그걸 아니깐 너무 우울해하진 말장!
2. 점심엔 KB랑 BJ랑 9 Taste에서 먹었다. BJ가 워낙 타이음식을 먹어서 만나면 한 반정도는 타이음식을 먹게 되는듯@_@! 모 이사한 뒤로 워낙 자주 요리를 해먹는데 타이음식을 해먹진 않으니 가끔 이렇게 사먹는게 나쁘진 않다 ㅋㅋ 점심 뒤로도 커피 오래 마시면서 수다 떨면서 더 시간을 보내고 싶었지만 KB가 수업이 있고 BJ는 스키사러 스키 샵에 간다고 해서 아쉽게도 곧 빠이빠이. 그냥 집에 가야겠다 하고 가는 길에 혹시나 싶어서 K에게 연락해보니 랩에 있고 시간도 있다고 해서 스타벅스에서 커피 한잔씩 사들고 와서 또 이야기 한보따리!@_@ 비록 작년 재작년에는 같이 살면서 이런저런 일로 트러블도 있고 했지만 이렇게 다시 친구로서는 참 잘 맞는것같다. 다른 친구들이랑은 얘기하다 보면 할말도 없어지고 그러는데 얘랑은 계속계속 수다를 떨 수 있는것도 신기@_@! 얘가 홍콩 갔다오면서 버터 쿠키랑 와인모양 립스틱을 선물로 주었는데 나도 파리 가서 선물 잊지 말고 사와야지!
3. 어제 청소 대박!! 청소하기로 한 사람은 Tondylea라고 키가 커다란 흑인 여성이었다. 2시에 오기로 했기 때문에 어제 아침부터 열심히 정리정돈을 한 결과 그녀가 도착했을때는 거실 빼고는 대충 청소가 가능한 상태가 되었고, 거실도 그녀가 화장실에 이거 부엌을 청소하고 있을때쯤 정리 정돈을 다 끝낼 수 있었다. 그냥 저냥 별로였던 청소부도 꽤 있었기 때문에 너무 큰 기대를 가지진 않았는데, 비록 missed 한 부분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꽤 만족스럽게 청소를 했더라. 특히 내가 생각지 못했던 방식으로 이런저런 부분을 organize 해놓은 건 앞으로도 장소 세이빙에 꽤 도움이 될 것 같다. (전기 코드 꼽는 멀티탭을 램프 사이에 끼워놓는 식) 10 달러 더 주고 냉장고 청소도 했으면 좋았을 것 같지만, 워낙에 전반적인 집 청소가 필요했었으니 우선 이것만으로도 만족! 비포 앤 애프터 사진들을 각도 맞춰서 몇장 찍었는데 보면 차이점이 확연하다. 4월 초에 엄마아빠 오시기 전에 또 부를까 해서 그 전주 주말 시간 되는지 물어보니 워터타운에 사는 다른 고객과 스케쥴을 맞추려고 하는지 그 전과 후 주말에만 가능하다고 그러네 -_- ..... 그래도 minimum 75불이나 주는데... 어쩃튼 그때 더 가까워져서 집 상태가 어떤지 보고 청소부 부르는게 낫겠다 싶으면 그녀 아니더라도 다시 Thumtack에 문의 넣으면 되니깐. 사실 정리 정돈하는게 제일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이지 cleaning자체는 내자신이 계속 keep up 할 수 있을것같기도 하고..ㅋㅋ 어쩃튼 그때 만약 청소부 부르게 되면 그땐 꼭 fridge cleaning도 포함시켜야지!
4. 아까 점심 먹고 나서 Peet's coffee 들려서 arabian mocha sanani뿐 아니라 이름이 비슷한 arabian mocha java 커피빈도 사왔다. 0.2 파운드씩. 전자는 파운드당 24.95불씩이나 하기 떄문에 (java는 파운드당 16.95불) 만약 java맛도 괜찮으면 앞으로는 그걸로 대신 사야겠다 싶어서... 마지막으로 거기서 커피빈을 사온게 재작년 12월 31일이었으니 ㅋㅋ 1년도 훨씬 넘었구나. 보니깐 포장도 훨씬 세련되어졌네. 커피빈은 신선한게 좋다고 하고, 나름 하버드 쪽에 종종 가니 이렇게 쪼금쪼금씩 사는 버릇을 들여야겠다. 여기는 어차피 많이 산다고 싸지는것도 아니니깐. 깨끗해진 부엌 식탁에 이 쌍둥이 녀석 둘이 앉아있는데 참 귀엽네 :) ㅋㅋ
No comments:
Post a Comment